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H 그룹은 고객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며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합니다.

> 그룹소식 > KH그룹뉴스

KH그룹뉴스

[KH 필룩스] ‘2021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선정

관리자 2021-12-16 조회수 729
화면 캡처 2021-12-16 173106.jpg


KH 필룩스(대표 한우근)가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 관 인증’을 지난 10일 받았다고 밝혔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지난 2015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 예술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예술의 가치에 공감하고 후원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 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심사해서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문화예술후원의 지속성과 운영체계, 구축 과 조직 구성 등의 다방면의 평가를 통해 우수기관을 최종 선정했으며, 인증 기업에 는 인증마크 활용과 문화예술사업비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KH 필룩스는 한국메세나협회 회원사로 매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메세나 매칭펀드에 참여하여 시각예술단체와 공연단체를 지원해왔다. 2004년 등록박물관인 국내 유일의 조명박물관을 설립하였고, 소극장을 설립하며 전시, 공연, 체험, 교육, 축제 등의 다양 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KH 필룩스는 인류의 건강한 빛 문화를 위한 <빛공해사진UCC공모전>을 2005 년부터 개최해왔고, <필룩스 라이트아트 페스티벌>을 2008년부터 개최하여 다양한 작 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며 빛 예술 분야의 발전을 도모해왔다. 또한 2005년부터 실 시해온 <5월 5일 빛나는 어린이축제>를 통해 어린이와 가족이 중심이 되는 문화예술 축제를 진행해왔다.


KH 필룩스의 한우근 대표는 “향후 조명박물관을 통해 전통조명문화의 복원과 고찰은 물론, 시각예술작가들과의 다양한 작업, 빛과 조명을 주제로 하는 의미 있는 창작 공 연의 발굴을 하겠다” 면서 “예술과 문화를 사랑하는 문화 기업으로 우리 사회를 보다 아름답게 하는 문화예술의 영향력을 확대하는데 노력하겠다” 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KH 필룩스는 ‘조명계의 애플’로 통한다. 독창적이고 특화된 기술로 만들어진 필 룩스 조명은 세계 최고의 박물관인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에 공급이 되었으며, 세계적 인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프라다, 버버리, 아르마니, 티파니, 발 렌시아가, 구찌, 페레가모, 반클리프앤아펠” 등의 명품관에 공급되는 등 오래전부터 세계 조명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