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H 그룹은 고객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며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합니다.

> 그룹소식 > KH그룹뉴스

KH그룹뉴스

[KH그룹 필룩스 유도단] 여자유도 중량급 간판 이정윤, 파리그랜드슬램 동메달 획득

관리자 2023-02-07 조회수 821



이정윤(KH그룹 필룩스유도단)이 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아코르 아레나에서 열린 파리그랜드슬램 여자 –78kg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값진 동메달을 수확했다.


동메달 결정전 상대는 지난 28일 열린 포르투칼 그랑프리 준결승전에서 패배를 안겼던 SAMPAIO(POR)였고, 연장접전 끝에 시종일관 주특기 업어치기를 시도하여 반칙승(지도3)으로 복수전을 성공하며 동메달을 따냈다.


이정윤은 “매경기가 인생의 마지막 경기라는 생각으로 임했으며, 1등은 못했지만 연결기술과 굳히기 등 단점을 보완해 다가오는 세계선수권대회와 파리 올림픽에서 기필코 금메달을 따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의 장래성을 알아봐주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배상윤회장님과 응원해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파리 그랜드슬램은 국제유도연맹(IJF) 월드 투어 대회 중 12월의 도쿄 그랜드슬램과 함께 가장 권위있고 규모가 큰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82개국 52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내년 올림픽이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만큼 이번 이정윤 선수의 메달 획득은 다가오는 파리 올림픽에서의 입상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회였다는 평가다.




[지난 5일 파리그랜드슬램 여자 –78kg급 동메달을 차지한 이정윤 선수(왼쪽)와 황희태 감독의 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