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H 그룹은 고객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며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합니다.

> 그룹소식 > KH그룹뉴스

KH그룹뉴스

[KH 강원개발] 하와이로 사업영역 확대...마카하밸리 골프 리조트 인수 추진

관리자 2022-05-20 조회수 784


[사진=마카하밸리 골프 리조트]


KH그룹이 미국 하와이에 위치한 골프장과 리조트 인수를 통해 사업영역 확대에 나선다.


KH그룹 계열사 KH강원개발은 하와이 오하우섬에 위치한 마카하벨리 골프 리조트(Makaha Valley Country Club) 입찰에 참여해 입찰보증금을 납부했다고 18일 밝혔다. 향후 인수 예정자와 조건부 투자 계약을 체결한 뒤 공개 입찰을 통해 인수자를 확정하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8월 중 소유권 이전을 받을 계획이다.


KH강원개발은 총 부지 260만4,958m2(78만8,000평) 중 유휴부지 약 54만5,454m2(16만5,000평)을 독립형, 고급형 리조트로 개발할 계획이다.


마카하벨리 골프 리조트는 2008년 '유에스(US) 오픈 대회'가 열린 토레이파인스 사우스 코스를 만든 윌리엄 벨이 디자인했고, 총 36홀로 동쪽 코스 18홀, 서쪽 코스 18홀로 구성돼 있다.


병풍 같은 산을 등지고 전방에 태평양을 보고 있는 전형적인 배산임수 구조로, 호놀룰루 국제공항에서 약 40분, 와이키키비치에서 약 50분 거리로 접근성이 좋다. 또한 해안 도로를 통해 오션뷰를 감상하며 이동이 가능하고, 기온도 건조하고 온화해 휴양지로는 뛰어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KH강원개발은 지난 2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를 성공적으로 인수한 경험을 살릴 계획이다. 향후 마카하벨리 골프 리조트 인수 후에도 알펜시아리조트와 연계한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리조트 인수를 완료하게 될 경우 유휴부지 약 16만 평 내 리모델링 및 부대시설 건설 사업을 계열사인 KH건설이 맡게 돼 실적 개선도 예상된다.  


KH강원개발 관계자는 “코로나가 전 세계적으로 종식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여행 수요 및 레저 인구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랜드하얏트 서울과 알펜시아 리조트를 성공적으로 인수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성공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