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H 그룹은 고객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며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합니다.

> 그룹소식 > KH그룹뉴스

KH그룹뉴스

[KH 건설] 우크라이나 지원 동참...난민캠프 기부금 1,000만원 전달

관리자 2022-05-11 조회수 480


[사진 설명 = 강정식 KH건설 대표가 11일 부산시 온종합병원에서 진행된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재단의 우크라이나 난민지원 의료봉사 발대식 및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KH건설(대표 강정식)이 러시아 침공으로 피란길에 오른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돕기 위한 지원에 동참한다. 


KH건설은 11일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재단(이사장 정근)의 우크라이나 난민지원 의료봉사 발대식 및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그린닥터스재단 의료지원단은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우크라이나 접경지역인 폴란드 국경지역에 설치돼있는 전쟁 난민 캠프를 방문해 의료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 


의료지원단은 전쟁이 장기화 되면서 수급이 어려워진 당뇨나 고혈압 환자들을 위한 의약품과 감기약, 방역키트 등을 기부금을 통해 구입해 현지 난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유엔난민기구(UNHCR)에 따르면 러시아 침공 후 우크라이나를 탈출한 난민은 약 200만 명으로, 의약품과 구호 물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의료지원단에는 그린닥터스 정근 이사장(안과전문의)을 비롯해 임세영·김정용 그린닥터스 개성병원 병원장 등 분단 이후 북한 내 최초의 남한진료소였던 ‘개성병원’ 의료진들이 대거 합류했다. 


강정식 KH건설 대표는 “전쟁 상황에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우크라이나 난민들과 어린이들이 겪을 어려움을 고려해 인도적 차원에서 기부에 나서게 됐다”며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H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도 KH그룹은 지난 3월 강원도 울진·삼척 지역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3억 5,000만원 상당의 성금을 지원했고, 같은 달 강원도 월정사에 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2020년에는 코로나19 극복 성금 1억 원과 집중호우 피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